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내면의 전쟁 코타쿠 리뷰
Author: Haneulchae, Last Update: January 27, 2025.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The War Within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The War Within은 많은 것을 이루어야 합니다. Blizzard가 The Worldsoul Saga라고 명명한 3부작 확장팩의 첫 번째이자 Dragonflight의 뛰어난 이전 확장팩의 후속작인 이 게임은 높은 기대에 무너질 것이라고 상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The War Within은 이전 게임의 가장 좋은 측면을 훌륭하게 구축하면서도 가치 있는 새로운 플레이 방식을 추가했으며, 게임의 20년 역사상 가장 큰 스토리로 청구되는 기반을 구축하는 동안 약간 안전하게 플레이하더라도 말입니다.
The War Within은 오프닝 순간에는 엉뚱한 짓을 하지 않습니다. 행성 Azeroth의 영혼으로부터 경고를 받은 후, 우리는 Xal'atath라는 위협적인 공허와 임박한 갈등에 처하게 됩니다. 공허의 전조인 이 존재는 확장팩의 새로운 대륙인 Khaz Algar 전역의 다양한 세력을 조종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WoW 악당처럼 Xal'atath는 확장팩의 각 구역에 나타나 그녀가 암울한 포부를 이루기 위해 계략을 꾸미고 취약한 마음을 조종하면서 위험하다고 느끼게 합니다.
저는 The War Within이 완전히 새로운 파벌을 소개하고, 살을 붙이고, 매우 멋진 방식으로 널리 퍼진 기존 전설에 연결하는 데 성공한 방식이 마음에 듭니다. 우리가 만나는 첫 번째 그룹은 Earthen이라고 알려진 타이탄이 만든 원시 드워프입니다.
우리가 비참하게 추락한 Dorn 섬의 수호자인 Earthen은 확장팩 내내 우리의 중심 동맹이 됩니다. 그들은 고대 칙령을 따르기 때문에 우리 외부인은 정확히 환영받지 못하지만, 필연적으로 우리는 그들의 엄격한 사회에 끼어들어야 합니다. 우리의 간섭으로 인해 많은 Earthen이 따라야 하는 고대 칙령을 고수하는 것과 문 앞에 추락한 잠재적인 새로운 동맹을 적응하고 받아들이는 것 사이에서 갈등하게 됩니다. 거기에서 우리는 나머지 확장팩이 있는 지하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