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22%의 절세 효과! 모르면 손해를 입는 암호 자산의 세금 대책 목록
Author: Haneulchae, Last Update: January 27, 2025.

"암호자산(가상통화)의 세금은 높다고 들었는데 절세하는 방법은 있을까?"
지금 암호화 자산의 이익에 대한 구체적인 세금 대책을 알고 싶으십니까?
확실히 암호화 자산의 이익에는 최대 55%의 세금이 걸릴 수도 있기 때문에 어떻게든 절세하고 싶은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암호 자산의 절세 대책으로서 할 수 있는 것은 몇 가지 있어, 절세도나 난이도 등을 정리하면 아래와 같은 일람표와 같이 됩니다.
상기 표 중에서, 특히 암호화 자산으로 큰 이익을 얻는 사람에게 있어서는, 1번 효과적인 절세 대책은 「법인화」입니다.
왜냐하면 개인 소득으로 세금을 지불할 경우 최대 55%와 비교하여 법인화한 경우 최대 약 33%와 약 22%의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본 기사에서는, 우선은 1번 효과적인 절세 「법인화」에 대해 자세하게 해설해 갑니다.
다만, 「회사의 규칙으로 법인을 만드는 것이 금지되고 있다」나 「큰 이익은 나오지 않기 때문에 법인화까지는 필요 없다」라고 하는 사람 등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법인화 이외의 암호 자산의 절세 대책 이하 5개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해설합니다.
법인화와 비교하면 금액은 줄어들지도 모릅니다만, 잘 이용하는 것으로 절세로 연결되므로, 꼭 참고해 보세요.
또한, 암호화 자산의 세금은 종합 과세로 산출되기 때문에, 소득 공제의 대상이 되는 「고향 납세」등의 일반적인 절세 대책도 유효하므로, 그쪽도 일람표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암호 자산의 절세에 있어서의 Q&A」에서, 절세 대책으로서 자주 화제에 오르는 「해외에 이주해도 세금은 걸리는 거야?」등에 대해서도, 정리해 자세하게 해설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를 읽으면 어떤 상황의 사람이라도 유익한 암호 자산의 절세 대책을 찾을 수 있어 절세에 관한 모든 의문이 해소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