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ar Within 의 스토리는 기존의 Warcraft 신화를 의미 있는 방식
Author: Haneulchae, Last Update: January 27, 2025.

The War Within의 스토리와 주요 기능
The War Within의 스토리는 기존의 Warcraft 신화를 의미 있는 방식으로 확장하며, Anduin Wrynn과 Magi Bronzebeard와 같은 캐릭터가 등장하는 장기 스토리라인과 관련하여 기대할 것이 많습니다. 안타깝게도 구체적인 내용은 언급하지 않고도 강력한 스토리 비트 중 일부는 종종 펀치를 빼고 캐릭터가 처한 상황을 무력화합니다. 이러한 순간 중 일부가 Xal'atath가 메인라인 퀘스트 전반에 걸쳐 영웅에게 실제로 가하는 위협을 싸게 만들지 않았다면 다가올 패치와 다음 확장팩에 훨씬 더 투자했을 것입니다.
The War Within의 주요 내러티브 퀘스트라인은 이전 확장팩보다 훨씬 빠르게 진행할 수 있지만, 할 일과 볼 것이 많지 않다는 것은 아닙니다. 각 구역에는 The War Within의 핵심에 도달하는 중심 퀘스트라인이 약 3개뿐이지만, 풍부한 사이드 퀘스트는 메인 스토리가 전개하는 개요에 훌륭한 디테일을 더합니다.
가장 흥미로운 퀘스트와 스토리라인 중 일부는 흔한 길에서 발견되며, 시간을 내어 플레이하게 되어 기쁩니다. 예를 들어, 나이트 엘프와 다크 트롤의 잃어버린 고리인 하로니르라는 새로운 종족에게 구해진 후, 고대 신의 피로 자신을 타락시켜 엘드리치 공포 환각과 싸우는 멋진 퀘스트 시리즈를 보상으로 받게 되지만, 이를 찾아내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확장팩의 가장 좋은 콘텐츠 대부분은 사이드 콘텐츠에 있으며, 달콤하고 달콤한 전설에 빠진 사람이라면 건너뛸 수 없습니다.
새로운 기능
스토리 외에도 The War Within은 몇 가지 훌륭한 새로운 기능을 소개합니다. 첫째, Dragonflight에서 재정립된 기존 재능 트리를 확장하는 대신 영웅 재능을 제공합니다. Legion의 클래스 유물 무기에서 영감을 얻은 영웅 재능은 캐릭터를 플레이하는 방법에 대한 새로운 선택권을 제공하며, 이는 클래스 정체성을 향상하고 실현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각 클래스에는 선택할 수 있는 영웅 재능 경로가 몇 개 있으며, 각 전문화에 대해 두 가지 접근 가능한 경로가 있습니다. 보호 성기사를 레벨업하는 동안 처음에는 Lightsmith의 재능을 선택하여 무기와 방어구에 신성한 빛의 힘을 부여하고 이러한 이점을 아군에게 전파할 수 있었습니다. 또는 Templar 경로를 선택하여 하늘에서 떨어뜨려 적을 녹일 수 있는 더 많은 신성한 망치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어느 쪽이든 이전과는 다른 유형의 보호 성기사를 플레이하는 것 같고 둘 다 맛이 납니다.
올해 초에 공식적으로 게임에 적용되었지만, The War Within은 레벨링 경험 전반에 걸쳐 Follower Dungeons를 사용할 수 있는 첫 번째 확장팩입니다. 던전 대기열에서 기다리거나 어울리지 않는 무작위 사람들을 상대해야 하는 대신, Follower Dungeons는 NPC와 팀을 이루어 파티에서 빠진 역할을 채우고 주어진 던전을 원하는 속도로 플레이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개념적으로, 특히 아직 요령과 그룹에서의 역할을 배우고 있는 신규 플레이어에게 게임에 훌륭한 추가 기능입니다. 게임에서 수백 시간을 보낸 저와 같은 사람조차도 참을성 없는 팀원의 사회적 압박 없이 탱킹하는 법을 배우는 데 매우 유용한 도구라고 생각합니다.